국가에너지산업 선도!

에너지·전기공학과

학과갤러리

2023-2학기 원자력인력양성사업 장학증서 수여식
등록일
2023-11-03
작성자
에너지전기공학과
조회수
129
2023-2학기 원자력인력양성사업 장학증서 수여식관련 이미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에너지·전기공학과는 지난 11월 1일 에너지공학관에서 1학년 학생 20명에게 총 1천8백9십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 장학금은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위한 장학금으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에너지·전기공학과 1학년 학생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지급되었다.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 연구책임자 류준형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교수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에너지·전기공학과는 경상북도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으로 우수 에너지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며 "장학금과 원자력 및 에너지 관련 교육 및 견학 등 경북 지역의 에너지 특성화를 위한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에서 일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는 국내 주요 원자력 및 에너지 산업 시설만 운영해 오던 경북지역에서 2008년 에너지공학과를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육·연구 기반 구축,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산·학·연·관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국내 원자력 및 에너지 산업의 육성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