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너지산업 선도!

에너지·전기공학과

학과공지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관련 세부일정 변경 안내
등록일
2023-11-09
작성자
에너지전기공학과
조회수
233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2023-겨울 계절학기 시행 안내

 

 

 

***** 변경내역


변경 내역

구분

기존

변경

비고

성적입력 및 공시

2024.01.15.(월) ~ 01.18.(목)

2024.01.15.(월) ~ 01.17.(수)

 

성적확인 및 정정

2024.01.22.(월) ~ 01.24.(수)

2024.01.17.(수) ~ 01.19.(금)

 




1. 운영개요

. 운영학기 : 2023-겨울 계절학기

. 운영기간 : 2023.12.22.() ~ 2024.01.15.(), 3

서울캠퍼스와 운영기간 동일

. 수업일수 : 15[5(, , , , )]

서울캠퍼스와 수업일수 동일

. 운영방식 : 대면수업. , 사이버강의는 원격수업 실시

 

2. 강좌개설 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은 폐강 처리

구분

내용

대상

교과목

2023학년도 개설 교과목(전공, 교양, 교직)

전공교과목은 학부(전공에서 개설하지 않기로 결정한 교과목은 제외

개설

기준

이수영역

구분

개설기준

전공

기초, 전문

‘15명 이상이 수강 신청하고 등록한 교과목

(학칙 시행세칙 제30)

교양

동국소양

필수

선택

기초교육

필수

선택

교양교육

1~4영역

교직

필수

 

3. 성적평가()

. 성적평가 : 상대평가

. 유의사항

1) 계절학기를 통해 취득한 성적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장학생 선발', '성적경고'등에는 미포함

2) 휴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한 학점으로 졸업 요건을 충족했더라도,

복학하여 한 학기 이상을 이수해야만 졸업 가능

 

4. 수강 신청

구분

내용

신청대상

2023-2학기 현재 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학점

재학생 : 6학점 이내

휴학생 : 3학점 이내

신청기간

2023.11.15.(), 10:00 ~ 11.17.(), 23:59 <3일간>

신청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수강신청

유의사항

WISE캠퍼스 계절학기 신청자는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및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와 중복 신청 불가

방학 중 현장실습과 계절학기(WISE캠퍼스 계절학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계절학기)를 동시에 이수하고자 할 경우, 두 과정을 통해 신청/취득 가능 학점 수는 최대 6학점 초과 불가함에 유의

, 6학점 이내 이수기간이 중복되지 않는 경우, 현장실습과 계절학기를 동시 신청/이수 가능

영어 기초교육 교과목은 개인별 정해진 영어레벨(A~D)의 강좌로만 수강 신청이 가능

수강신청 결과 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은 폐강 처리(11.21() 12:00 홈페이지 공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학생별 수강 신청 과목에 대한 폐강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강 정정기간에 수강 정정 및 대체 신청 필요

재수강 신청

2023-2학기 이전 학기에 취득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

- ‘C+등급이하로 취득한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 신청 가능

신청조건

학점 취득 시기구분

취득 가능 최고성적

C+등급 이하

취득 교과목

- 2013학년도까지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A+

- 2014 ~ 2015학년도에 취득한 교과목의 재수강

A0

- 2016학년도 이후에 취득 교과목 재수강

B+

2023-2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오프라인)

신청조건 : 2023-2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들 중 성적이 ‘C+등급 이하 취득 확정된 교과목에 한해 재수강 신청 가능

신청기간 : 2023.11.15.(), 10:00 ~ 11.17.(), 16:00 <3일간>

신청기간 이후 절대 신청 불가

신청방법 : 재수강 신청 확인서(소정양식)’ 작성 후 제출

반드시 담당교원의 확인(날인 또는 서명) 후 제출 필요

제출방법

- 교육혁신팀(100주년 기념관 2) 직접 방문 제출(10:00 ~ 16:00)

유의사항

- 재수강 신청 확인서를 제출하더라도, 수강정원이 초과된 강좌는 신청 불가함에 유의

- 재수강 신청 확인서를 제출하더라도, 2023-2학기 수강 중인 교과목 취득성적이 B0 이상인 경우, 수강 신청이 자동 취소 처리됨에 유의

- 성적은 후에 취득한 계절학기 성적이 최종 반영 처리됨

 

 

5. 수강 정정 및 추가 수강 신청

구분

내용

신청대상

최초 2023-겨울 계절학기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한 자 중 개설기준 미충족으로 폐강 처리된 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자 수강 정정 및 추가 신청 필요

최초 2023-겨울 계절학기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재학생 및 휴학생

신청기간

2023.11.28.(), 10:00 ~ 11.29(), 23:59 <2일간>

상기 기간 이후 절대 수강 신청 불가

신청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수강신청

유의사항

최초 수강 신청 내역을 반영한 자료(개설기준 미충족 교과목에 대한 폐강 처리 결과)를 학교홈페이지 공지 예정[2023.11.21.() 12:00 예정]

학생 개인별 수강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여부를 반드시 확인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폐강된 경우, 다른 교과목으로 수강 신청 정정 필요

최초 수강 신청기간에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도

수강 정정기간에 수강 신청 가능

 

6. 수업료 납부

구분

내용

수업료

이론교과목 : 90,000(학점당)

실습교과목 : 105,000(학점당)

자아와명상1,2 및 영어 기초교육 교과목 : 105,000(학점당)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수업은 실습과목의 수업료 적용

납부기간

2023.12.04.(), 09:00 ~ 12.06.(), 16:00 <3일간>

상기 기간 외에는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절대 불가

수업료 미납부자의 기존 수강 신청내역은자동 삭제 처리됨에 유의

납부금액

학생별 수강 신청내역에 따른 고지금액

납부방법

고지서 상 은행 가상계좌로 납부(은행방문 납부 및 계좌이체 모두 납부 가능)

고지서 출력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계절학기등록관리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행정부서를 통한 납부 가상계좌 확인은 불가하므로

학생 본인이 직접 uDRIMS를 통하여 고지서를 출력해 납부 가상계좌 확인

고지서 출력시기

- 고지서 출력은 2023121() 15시부터 가능

수업료 납부확인

- 수업료 납부 당일 오후 18시 이후 uDRIMS에서 학생 본인 직접 확인 가능

확인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수납관리 등록확인서

유의사항

수업료 납부기간 내 수업료를 미납한 자의 수강 신청내역은 자동 삭제 처리됨에 유의

교과목별 수업료 납부(등록) 결과 등록인원이 강좌 개설기준에 미충족 교과목은 폐강되며, 폐강 대상교과목을 수강 신청한 자는 폐강 대체 수강 신청이 필요함에 유의

폐강 대체 수강 신청

신청대상 : 폐강(사유 : 개설기준 미충족) 처리된 교과목을 등록한 자

향후 학교홈페이지에 안내문(개설 교과목 확정) 공지 예정

신청기간 : 2023.12.11.(), 10:00 ~ 12.12.(), 16:00 <2일간>

상기 기간 이후 절대 수강 신청 불가

신청방법 : ‘폐강 대체 수강 신청서(소정양식)’ 작성 후 제출

제출방법 : 교육혁신팀(100주년 기념관 2) 직접 방문 제출

유의사항

- 폐강된 교과목을 등록한 자가 대체 수강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는, 폐강된 교과목 납부수업료는 학생 본인명의 은행계좌로 환불 처리

- 폐강 대체 수강 신청 시, 기존 신청 교과목과의 수업시간 중복여부 등 확인 필요

 

7. 개설 교과목 확정(안내)

구분

내용

안내시기

2023.12.08.() 15:00 예정

안내방법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8. 수강 취소

구분

내용

취소기간

2023.12.20.(), 10:00 ~ 2024.01.04.(), 23:59

2024.01.05.()부터 수강 취소 및 수업료 환불 불가

취소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수강취소신청

유의사항

수강 취소는 정해진 기간 내에만 가능

수강 취소 시, 교과목 폐설 기준에 해당할 경우는 더 이상 수강 취소 진행 불가

계절학기 최소 개설인원이 15명으로 수강 취소로 인해

수강인원이 15명 이하가 되는 경우 수강 취소 불가

수강 취소한 교과목의 수업료는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자의 경우에도 수강취소 및 환불기준은 WISE캠퍼스 기준 적용

 

9. 수업료 환불

구분

내용

환불대상

WISE캠퍼스 및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등록 후 수강을 취소한 자

환불기준

구분

수강취소 시점

환불금액

개강 전

- 2023.12.20.() 10:00 ~ 12.21.()

전액 환불

1주차

- 2023.12.22.() ~ 12.28.()

수업료의 5/6 환불

2주차

- 2023.12.29.() ~ 2024.01.04.(), 23:59

수업료의 2/3 환불

환불 불가

- 2024.01.05.()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환불시기

2021.01월 말 예정

유의사항

계절학기 수업료 환불은 uDRIMS 상의 최종 수강내역 변경일자 기준으로 환불 처리

수강 취소를 위해서는 필히 본의 명의통장계좌 내역을 uDRIMS에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수강 취소가 가능(환불통장계좌 uDRIMS 미입력된 경우 환불 처리 불가)

uDRIMS 은행계좌 입력방법

- uDRIMS 학적 학적기본관리 학적부열람및수정 학적상세 신상탭 계좌정보 계좌등록 계좌번호확인(은행명 및 계좌번호 입력) 저장버튼(화면 우측 상단) 클릭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자의 경우에도 수강취소 및 환불기준은 WISE캠퍼스 기준 적용

 

10. 서울캠퍼스 수강 신청(수업료 납부)

구분

내용

신청기간

2023.12.11.(), 10:00 ~ 12.12.(), 23:59 <2일간>

신청경로

uDRIMS 학사정보 교과수업 계절학기관리 계절학기교류캠퍼스수강신청

수업료 납부

구분

내용

납부기간

- 2023.12.15.(), 09:00 ~ 16:00 <1일간>

납부금액

- 학생별 수강 신청내역에 수업료 책정

납부방법

- 고지서 상의 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은행방문 납부 및 계좌이체 모두 납부 가능)

고지서 출력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계절학기등록관리 고지서/납부확인서출력

행정부서를 통한 납부 가상계좌 확인은 불가하므로 학생 본인이 직접 uDRIMS를 통하여 고지서를 출력해 납부 가상계좌 확인 요망

고지서 출력시기

- 고지서 출력은 20231214() 15시 이후 가능

수업료 납부확인

- 수업료 납부 당일 오후 18시 이후 uDRIMS에서 학생 본인 직접 확인 가능

확인경로 : uDRIMS 학사정보 등록 수납관리 등록확인서

수강 교과목

이수구분

인정 처리

이수구분

인정내역

공통교양

- 서울캠퍼스의 공통교양 자아와명상’, ‘불교와인간WISE캠퍼스에서 동국소양으로 인정 가능(그 외의 공통교양 교과목들은 자유선택처리)

핵심교양

- ‘자유선택으로 인정

학문기초

- ‘자유선택으로 인정

일반교양

- ‘자유선택으로 인정

교직

- WISE캠퍼스와 동일 명칭의 교직 교과목에 한하여 교직으로 인정

전공

- WISE캠퍼스의 주(복수)전공이 서울캠퍼스의 동일(유사)전공에 해당할 경우 전공으로 인정 가능

유의사항

WISE캠퍼스 및 타대학 계절학기에 이미 등록한 경우,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 신청 절대 불가

서울캠퍼스 계절학기의 경우 수강 신청 정정기간 및 추가 수강 신청기간이 없음에 유의

2023-2학기 현재 수강 중인 교과목과 동일한 명칭의 서울캠퍼스 교과목은 수강 신청 불가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자의 경우에도 수강취소 및 환불기준은 WISE캠퍼스 기준 적용

 

11. 추진일정

구분

시기

비고

희망강의신청

- 11.01.(), 10:00 ~ 11.03.(),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본 수강 신청

- 11.15.(), 10:00 ~ 11.17.(),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1차 폐강 안내

- 11.21.() 12:00 예정

개설 기준 미충족 교과목

(학교홈페이지 공고)

수강 정정 및 추가 수강 신청

- 11.28.(), 10:00 ~ 11.29.(), 23:59

전체 재학생 및 휴학생

WISE캠퍼스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 12.04.(), 09:00 ~ 12.06.(), 16:00

고지서출력 : 12.01.(), 15:00 이후

 

최종 개설 교과목 확정 안내

(2차 폐강 안내)

- 12.08.(), 15:00 예정

학교홈페이지 공고

폐강 대체 수강 신청

- 12.11.(), 10:00 ~ 12.12.(), 16:00

폐강 교과목 수업료 납부자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강 신청

- 12.11.(), 10:00 ~ 12.12.(), 23:59

 

서울캠퍼스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

- 12.15.(), 09:00 ~ 16:00

고지서출력 : 12.14.(), 15:00 이후

 

수강 취소

- 12.20() 10:00 ~ 12.21()

수강전 취소(전액 환불)

- 12.22() ~ 12.28()

1주차 취소(5/6 환불)

- 12.29() ~ 01.04(), 23:59

2주차 취소(2/3 환불)

계절학기 수업 진행

- 12.22.() ~ 01.15.()

3주간(5)

수업료 환불

- 2024.01월 말

수강 취소자

성적입력 및 공시

- 01.15.() ~ 01.17.()

담당교원

성적확인 및 정정

- 01.17.() ~ 01.19.()

uDRIMS 확인

성적확정

- 01.26() 예정

 

상기 내용은 사정에 따라 조정 가능

관련 문의 : 교육혁신처 교육혁신팀(054-770-2038)

 

2023.10

 

교 육 혁 신 처 장